제5기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출범
위원 위촉식 및 3차 회의 개최
제5기 서산시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2023년 제3차 회의가 31일 서산시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개최됐디.
학교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은 15명으로 구성했으며, 시는 이날 관계 기관과 단체로부터 추천받은 11명의 위촉직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회의를 진행했다.
이들은 앞으로 2년간 학교급식센터 운영과 관련된 정책 및 교육·홍보에 관한 사항, 급식 식재료 품목별 공급 및 품질관리에 관한 사항, 급식 식재료 가격관리, 배송관리, 안전관리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이날 회의에서는 운영위원회의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4개의 분과위원회를 구성하고, 복잡하고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식재료 클레임에 관해 논의할 분과위원회를 선정했다.
시는 이날 신규 위촉된 위원들의 센터 운영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센터의 역할과 업무처리 과정, 주요 사업 등을 소개하고, 지난해 학교급식지원센터의 운영 성과와 올해의 업무추진 방향을 설명했다.
한편, 시는 학교급식지원센터를 행정직영 형태로 운영하며, 어린이집, 유치원, 초중고 및 특수학교 등 235개소(2만 7천여 명)에 농수축산물은 물론 공산품까지 모든 식재료를 현물로 공급하고 있다. 이병렬 기자